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는 셀프 세차 방법 및 세차 용품

by 마케터입니다만 2024. 1. 9.
 
차가 더러우면 해당 물질이 차량을 손상시킬 수 있어 빠르게 세차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쉽게 접하는 주유소에 있는 세차기계는 차의 외부를 더 손상 시킬수 있어
손 세차장을  권장합니다. 
 
폼건 세차 방법은 간단)
폼건으로 차량 윗부분부터 먼저 분사하여 오염물질을 씻어내고 다음으로 차량 전체에 폼건을 분사하여 기다린 다음 더 작은 오염물질을 제거 합니다. (폼건 분사가 완료된 후 화학작용이 이뤄질 수있도록 어느 정도 기다리는 것이 좋으며, 너무 오래방치하면 손상이 될 수 있어 10분 이내로는 씻어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후 물로 씻겨내면 끝!
 
 
 
 
이제는 셀프로 세차를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셀프 세차 준비물
 

준비물로는 카샴푸, 워시 미트, 세차 버킷, 드라이잉 타월, 그리고 물왁스 극세사 타올이 필요해요.

 

이렇게 준비하면 3차를 완벽하게 할 수 있어요.

 

 

 
 

셀프세차의 3단계

1) 새차 샴푸에 거품을 내어 차량에 분사

카샴푸를 물에 희성하여 차량의 윗부분 부터 전체부분에 도포함.

차량의 표면에 오염물질이 많이 묻어있는 경우, 워시 밑으로 닿게 되면 마찰로 인해 흠집이 생길 수 있어, 문지르지 말아야 합니다. (저는 이때 차의 상태에 따라 한번 씻겨내고 다시 샴푸실을하기도 합니다)

카샴푸를 사용할 때는 카샴푸에 명기한 희석비를 지켜야 도장면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세차용 미트/패드로 문지르기

샴푸 도포를 마치면 세차용 미트나 패드를 사용해 차체를 문지릅니다. 지붕 부터 시작해 순차적으로 창문과 차체를 닦도록 합니다. (사이드 미러 아래쪽, 휠 안쪽 등 놓치기 쉬운 부분은 꼼꼼히 확인하여 놓치지 않도록 하세요!)

3) 마지막 휠 세척

브레이크 디스크에서 발생한 분진이나 아스팔트 도로에서 튄 타르와 같이 눈에 잘 보이는 오염 요소가 많이 묻어나 휠 세척은 디테일링 작업 후 가장 만족도가 높은 부위 중 하나다. 

철분으로 이뤄진 브레이크 분진은 장시간 방치시 폼건 세제나 카샴푸로 잘 닦이지 않아 철분 제거제가 함유된 휠 클리너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물로 씻어냄

위에서부터 아래로 물로 모든 부분의 화학 물질들을 씻겨 냅니다.

 

 

+ 기타 셀프 세차 후 왁스 코팅?

왁스 코팅은 고체와 액체 물왁스 중에서 초보자는 액체 물왁스를 추천하며, 일반 물왁스 보다 더 좋은 셀프 유리막 코팅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왁스 사용 방법은 간단한데, 해당 왁스를 도장면에 뿌리고 극세사 타월로 골고루 퍼트려준 후 닦아내면 됩니다.

이렇게 왁스 코팅을 통해 도장 면을 보호할 수 있습니